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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공회의소 (코참)-자격증/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시골개]컴퓨터 활용능력 2급 필기 해설 2014년 03월 08일 오피스 21버전 재구성 [2과목]

by 누런마음황구 2024. 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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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3-08] 컴활 2급 필기 2과목 21번 ~ 40번 office 21버전으로 재구성 기출 문제 풀이

 

[2과목 스프레드 시트 일반]


21. 다음 중 아래의 윤곽 설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① [A3:D6]의 영역을 선택한 후 [데이터]-[윤곽선]-[그룹]을 ‘행’ 기준으로 실행한 상태이다.

[A3:D6]의 영역을 선택한 후 [데이터]-[윤곽선]-[그룹]-[자동 윤곽]을 실행한 상태이다.

③ [A3:D6]의 영역을 선택한 후 [데이터]-[윤곽선]-[그룹 해제]를 ‘행’ 기준으로 실행한 상태이다.

[A3:D6]의 영역을 선택한 후 [데이터]-[윤곽선]-[그룹]기준으로 실행한 상태이다.

 

위의 그림은 '행' 기준으로 [부분합]이 실행되어 '행'기준으로 그룹이 묶여있는 상태입니다.

아래의 그림으로 '행'기준과 '열'기준의 차이점을 봐두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그룹을 해제하면 그룹선이 사라지게 되며 오피스 2021에서는 '자동 윤곽'기능은 없습니다.


22. 다음 중 오름차순 정렬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숫자는 가장 작은 음수에서 가장 큰 양수의 순서로 정렬된다.

영숫자 텍스트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정렬된다. 예를 들어, 텍스트 "A100"이 들어 있는 셀은 "A1"이 있는 셀보다 뒤에, "A11"이 있는 셀보다 앞에 정렬된다.

논리값은 TRUE보다 FALSE가 앞에 정렬되며 오류값의 순서는 모두 같다.

④ 공백(빈 셀)은 항상 가장 앞에 정렬된다.

 

정렬문제중에 가장 많이 출제되는 내용으로 '빈셀'은 항상 가장 마지막입니다.

 

<정렬>

  • 목록의 데이터를 특정 필드(값)의 크기 순서에 따라 재배열 하는 기능입니다.
  • 기본적으로 행 단위로 정렬되며 숨겨진 행/열은 정렬에 포함되지 않고 기준을 최대 64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값, 셀 색, 글꼴 색등으로 정렬할 수 있고 True(1)와 False(0)도 정렬이 가능하며 빈셀(공백)은 항상 마지막으로 정렬 됩니다.
  • 정렬 방향은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 정렬은 크게 오름차순, 내림차순, 사용자 지정 정렬이 있습니다.

↘<정렬 방식>

  • 오름차순 : 1, 2, 3 정렬이라 하며 작은 값부터 큰 값 까지 정렬됩니다.
  • 내림차순 : 3, 2, 1 정렬이라 하며 큰 값부터 작은 값 까지 정렬됩니다.

※3번 보기의 True는 1 False는 0이라고 이해하고 계시면 좋아요 다른 보기는 한번 읽고 넘어가셔도 충분히 이해가능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23. 다음 중 시나리오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하나의 시나리오에 최대 32개까지 변경 셀을 지정할 수 있다.

시나리오의 결과는 요약 보고서나 피벗테이블 보고서로 작성할 수 있다.

시나리오 병합을 통하여 다른 통합문서나 다른 워크시트에 저장된 시나리오를 가져올 수 있다.

④ 시나리오는 입력된 자료들을 그룹별로 분류하고 해당 그룹별로 특정한 계산을 수행하는 기능이다.

 

그룹별로 계산하는 기능은 '부분합'입니다.

 

<부분합>

  • 많은 양의 데이터 목록을 그룹별로 분류하고 각 그룹별로 계산을 수행하는 데이터 분석 도구입니다.
  • 부분합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렬(Sort)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부분합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윤곽이 설정됩니다.
  • 부분합에서는 ‘중앙값’ 함수와 ‘절대’라는 단어가 들어간 함수를 사용하지 않아요
  • 새로운 값으로 대치는 기존의 값을 새로운 값으로 변경하며 부분합을 제거시에는 ‘모두 제거’를 누르면 부분합이 해제됩니다.

<시나리오>

  • 다양한 상황과 변수에 따른 여러 가지 결과값의 변화를 가상항의 상황을 통해 예츨 분석하는 도구로 서로 다른 시나리오를 만들어 변화하는 결과값을 예측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 최대 32개의 변경 셀을 지정할 수 있으며 결과는 요약 보고서나 피벗 테이블 보고서로 작성됩니다.(‘별도의 파일’로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작성된 내용에서 ‘현재 값’은 시나리오가 아니며 결과를 현재 시트 앞에 별도의 시트로 작성 됩니다.

※1번 보기, 2번 보기정도는 기억해 두시면 좋아요


24. 다음 중 데이터 통합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데이터 통합은 위치를 기준으로 통합할 수도 있고, 영역의 이름을 정의하여 통합할 수도 있다.

② ‘원본 데이터에 연결’기능은 통합 할 데이터가 있는 워크시트와 통합 결과가 작성될 워크시트가 같은 통합문서에 있는 경우에만 적용할 수 있다.

다른 원본 영역의 레이블과 일치하지 않는 레이블이 있는 경우에 통합하면 별도의 행이나 열이 만들어 진다.

여러 시트에 있는 데이터나 다른 통합 문서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다.

 

데이터 통합에서 원본 데이터 같은 통합 문서에 있는 경우에만이 아닌 다른 통합문서에 있어도 통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원본 데이터에 연결'이 체크 되어 있어도 '찾아보기'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5. 다음 중 참조의 대상 범위로 사용하는 이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이름 정의 시 첫 글자는 반드시 숫자로 시작해야 한다.

② 하나의 통합문서 내에서 시트가 다르면 동일한 이름을 지정할 수 있다.

이름 정의 시 영문자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이름은 기본적으로 절대참조로 대상 범위를 참조한다.

 

하나의 통합문서 내에서는 시트가 다르더라도 동일한 이름(중복된 이름)은 지정할 수 없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동일한 이름을 지정시 나타나는 경고창 입니다. ↓

 

<이름 정의>

  • 자주 사용하는 셀 또는 셀 범위에 이름을 지정하여 불러와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 이름 정의시 첫 글자는 반드시 ‘문자’로 시작해야하며 ( _ )밑줄이나 ( \ ) 역슬래시는 가능합니다.
  • 이름 정의시 공백(띄어쓰기)은 사용할 수 없으며 표현시 ( _ )밑줄을 삽입해야 합니다.
  • 같은 통합문서 내에서는 동일한 이름은 저장할 수 없으며 대소문자는 구분하지 않습니다.
  • 이름 정의시 ‘절대 참조’로 적용 됩니다.

26. 다음 중 원본 데이터를 지정된 서식으로 설정하였을 때, 결과가 옳지 않은 것은?

원본 데이터 : 5054.2, 서식 : ### 결과 데이터 : 5054

원본 데이터 : 대한민국, 서식 : @“화이팅결과 데이터 : 대한민국화이팅

③ 원본 데이터 : 15:30:22, 서식 : hh:mm:ss AM/PM → 결과 데이터 : 3:30:22 PM

원본 데이터 : 2013-02-01, 서식 : yyyy-mm-ddd 결과 데이터 : 2013-02-Fri

 

셀 서식은 셀에 적용되는 일정한 양식으로 사용자 지정을 통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3번 보기의 h는 시간, m은 분, s는 초를 표현하며 AM은 오전, PM은 오후 입니다.

15:30:22를 hh:mm:ss AM/PM으로 표현합니다.

hh는 시간을 두자리로 표시하는 것이므로 '03:30:22 PM'이 되어야 합니다.

 

※ 전체적으로 보기들의 내용을 잘 기억해 두세요

 

# : 유효한 자릿수 숫자를 표시하며 유효하지 않은 자리를 0으로 표시하지 않습니다.

ex). 3.1#.##으로 표시하면 3.1이 됩니다. 1##으로 표시하면 1이 됩니다.

 

0 : 유효하지 않은 자릿수를 0으로 표시합니다.

ex). 3.10.00으로 표시하면 3.10이 됩니다. 100으로 표시하면 01ㅇ이 됩니다.

 

@ : 문자를 표시하는 위치를 지정하여 나타냅니다.

 

※ 숫자 표현에 #과 0이 있다는 점과 차이점을 잘 기억하시고 문자는 @기호 라는 점도 기억해 두세요


27. 다음 중 하이퍼링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단추에는 하이퍼링크를 지정할 수 있지만 도형에는 하이퍼링크를 지정할 수 없다.

다른 통합 문서에 있는 특정 시트의 특정 셀로 하이퍼링크를 지정할 수 있다.

특정 웹 사이트로 하이퍼링크를 지정할 수 있다.

현재 사용 중인 통합 문서의 다른 시트로 하이퍼링크를 지정할 수 있다.

 

단추에는 하이퍼 링크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도형에는 가능합니다.

 

※아래의 그림에는 2가지 단추와 도형에 대한 바로가기 메뉴이며 '링크'가 하이퍼 링크입니다. 


28. 다음 중 메모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메모 상자의 크기는 조절이 가능하다.

인쇄 시 메모의 인쇄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정렬을 하면 메모도 메모가 삽입된 셀과 함께 이동된다.

④ 피벗 테이블 보고서의 레이아웃(행, 열, 보고서 필터, 값)이 변경되면 메모도 메모가 삽입된 셀과 함께 이동된다.

 

피벗 테이블에서 레이아웃을 변경한다하더라도 셀에 작성된 메모는 이동되거나 삭제되지 않습니다.

 

<메모>

  • 셀에 대하여 보충 설명한 것으로 모든 셀에 메모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메모가 삽입된 셀에는 우측 상단에 빨간 세모로 표시가 됩니다.
  • 셀에 입력된 데이터가 삭제되어도 메모는 삭제 되지 않습니다.
  • 메모의 위치나 크기는 임의로 변경할 수 있고 인쇄시 시트에 표시된 대로 인쇄하거나 시트 끝에 모아서 인쇄 설정이 가능합니다.
  • 메모 삭제시 [검토] - [메모] - [삭제] 또는 바로가기 메뉴에서 [메모 삭제]로 가능합니다.
  • ※셀의 바로가기 메뉴의 [삭제]메뉴를 통해서 삭제 가능합니다.
  • 메모 삽입 단축키는 Shift + F2입니다.

29. 다음 중 매크로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매크로 이름은 자동으로 부여되며, 변경할 수 있다.

② 매크로의 바로 가기 키는 Ctrl과 영문자 또는 숫자로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매크로는 해당 작업에 대한 일련의 명령과 함수를 비주얼 베이직 모듈로 저장한 것이다.

매크로가 저장되는 위치는 개인용 매크로 통합 문서’, ‘새 통합 문서’, ‘현재 통합 문서중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다.

 

매크로의 바로가기키는 Ctrl과 영문자만 가능합니다.

 

<매크로>

  • 다양한 명령을 일련의 순서로 기록해 두었다가 필요시 재생하는 것입니다.
  • 복잡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단순하게 실행하도록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 키보드 작업이나 마우스 동작에 관하여 VBA(비주얼 베이직 언어)로 저장됩니다.
  • [매크로 기록]으로 작성을 시작하며 [기록 중지]로 마무리 합니다.
  • 매크로는 다양한 방법으로 실행 가능하며 ‘셀’이나 ‘텍스트 상자‘에는 연결 실행은 되지 않습니다.
  • 매크로 기록중 셀은 기본적으로 ’절대 참조‘로 기록되며 ’상대참조로 기록‘을 선택하여 변경 기록 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메뉴>

1). 편집 : 매크로의 내용과 매크로의 이름을 변경 가능합니다.

 

↘ ↘ <매크로 이름>

  • 첫글자는 반드시 문자로 시작해야 하며 이후 숫자나, ( _ )밑줄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매크로 이름은 ’공백(띄어쓰기)‘은 사용할수 없으며 영어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 동일한 이름의 매크로는 지정할 수 없습니다.

↘ ↘ <매크로 편집>

  • 작성된 매크로는 편집이 가능하며 [편집]메뉴에서 Visual Basic Editor를 통하여 변경 가능합니다.

 

2). 옵션 : 매크로 설명과 바로가기 키를 변경 가능합니다.

 

↘ ↘ <매크로 설명>

  • 매크로의 설명은 필수 작성 내용이 아니며 매크로 실행과는 무관합니다.

 

↘ ↘ <매크로 바로가기 키>

  • Ctrl + 영문자만 가능합니다. (대, 소문자 구분 가능하며 대문자로 설정시 ‘Shift’를 같이 사용합니다.)
  • 엑셀의 바로가기 키보다 매크로의 바로가기카기는 동일하여도 상관없으며 대신 매크로의 바로가기키가 우선시 됩니다.
  • 바로가기키는 필수가 아니고 수정 가능합니다.

<매크로 저장 위치>

  • 개인용 매크로 통합 문서 : PERSONAL.XLSB는 개인용 매크로 통합 문서로 이 문서에 저장된 매크로는 모든 통합문서에서 사용가능합니다.
  • 새 통합문서 : 새 통합문서를 열어 기록 저장
  • 현재 통합 문서 : 현재 작업중인 통합 문서에 기록 저장

※매크로는 매 시험에 자주 출제되며 내용이 방대하고 많더라도 모두 암기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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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다음 중 선택 가능한 매크로 보안 설정으로 옳지 않은 것은?

모든 매크로 제외(알림 표시 없음)

모든 매크로 제외(알림 표시)

디지털 서명된 매크로만 포함

④ 모든 매크로 포함(알림 표시)

 

과거 오피스 버전 내용으로 현재 Office2021에서는 메뉴가 변경되었습니다.

 

↓오피스 2021버전의 매크로 설정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


31. 다음 중 아래 그림에서 [E2] 셀의 함수식이 =CHOOSE(RANK(D2,$D$2:$D$5),"대상","금상","은상","동상")일 때, 결과 값으로 옳은 것은?

 

대상

금상

③ 은상

동상

 

순위(RANK)에 따른 상을 고르는(CHOOSE)내용입니다.

 

<CHOOSE 함수>

CHOOSE(index_num,value1,value2,...)

  • index_num : 1~29 사이의 숫자이거나 숫자가 들어있는 셀에 대한 참조 또는 수식
  • index_num이 1이면 value1, 2이면 value2 등의 방식으로 반환합니다.

 

<RANK 함수>

RANK(number,ref,[order])

  • number : 필수 요소로 순위를 구하려는 수입니다.
  • ref : 필수요소로 숫자 목록의 배열 또는 참조입니다. 숫자 이외의 값은 무시합니다.
  • order : 선택 요소로 순위 결정을 합니다.(0이거나 생략 : ’내림차순‘, 이외엔 ’오름 차순‘)

RANK(D2,$D$2:$D$5)

D2셀의 92의 값을 $D$2:$D$5 범위의 셀 값들과 비교하여 순위를 구합니다.

비교하였을때 92는 3등 즉, 3이 됩니다.

 

CHOOSE(RANK(D2,$D$2:$D$5),"대상","금상","은상","동상")

에서 RNAK = 3 이므로 CHOOSE에서 value3에 해당하는 '은상'이 출력됩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갈나래는 눈으로 값을 비교해봐도 3등이므로 '은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2. 다음 중 아래 시트에서 [A7] 셀에 수식 =$A$1$A2를 입력한 후 [A7] 셀을 복사하여 [C8] 셀에 붙여넣기 했을 때, [C8] 셀에 표시되는 결과로 옳은 것은?

 

3

② 4

7

10

 

=$A$1+$A2에서 ' $ ' 기호는 고정기호로 $A$1의 의미는 A열과 1행의 값은 수식 복사시 이동이 없이 고정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A2는 A열은 고정이지만 2행의 값은 고정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1). A7셀의 값이 C8셀로 복사되었습니다. 셀의 이동을 보면 A → C 열로 2칸 이동 7 → 8로 1칸 이동되었습니다.

 

2). $A$1셀의 값은 행과 열이 모두 고정(절대참조)이므로 셀 주소의 값의 변동은 없습니다.

 

3). $A2셀의 값은 A열은 고정되어 변동이 없고 2행의 값은 고정이 아니므로 변동이 가능합니다. 

 

4). $A$1셀은 변동 없고 $A2셀은 아래로 한칸 이동하여 $A3셀이 되며 $A$1 (1) + $A3 (3) = 4의 값이 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Ctrl + ~ '를 누르시면 워크시트의 모든 수식을 볼 수 있습니다.


33. 다음 중 동일한 통합문서에서 Sheet1[C5], Sheet2[C5], Sheet3[C5]셀의 합을 구하는 수식으로 옳은 것은?

=SUM([Sheet1:Sheet3]!C5)

=SUM(Sheet1:Sheet3![C5])

③ =SUM(Sheet1:Sheet3!C5)

=SUM(['Sheet1:Sheet3'!C5])

 

동일한 통합 문서에서는 '[ ]' 대괄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른 시트인경우는 '!' 기호가 생기게 됩니다.

현재 문제에서는 동일 문서에 다른 시트이므로 '!'기호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다른 워크시트, 통합문서 참조>

  • 다른 워크시트 참조 : 시트 이름과 셀 주소 사이를 ( ! ) 느낌표로 구분하며 시트 이름에 한글, 영문 이외의 다른 문자가 있다면 ( ‘ ’ ) 작은 따옴표로 묶어줍니다.
  • 다른 통합문서 참조 : 통합 문서의 이름을 ( [ ] ) 대괄호로 묶어서 표기하며 경로명을 ( ‘ ’ )작은 따옴표로 묶어 줍니다.

34. 다음 중 =SUM(A3:A9) 수식이 =SUM(A3A9)와 같이 범위 참조의 콜론(:)이 생략된 경우 나타나는 오류 메시지로 옳은 것은?

#N/A

#NULL!

#REF!

④ #NAME?

 

#NAME? : 지정된 셀의 이름을 수식에서 쓴 경우나 셀 주소를 인식하지 못할 때, 잘못된 함수이름을 사용할 경우, 엑셀이 인식할 수 없는 텍스트를 수식에 사용할 경우 발생 합니다.

 

#N/A : 참조함수를 사용한 경우 찾고자 하는 값이 없을 때 발생하며 함수에서 올바른 수식이 입력되지 않은 경우도 발생합니다. (ex. 인수를 생략한 경우)

 

#NULL! : 인수 범위가 인식되지 않게 지정된 경우, 알수 없는 값이나 상태가 있는 경우, 교차되지 않은 두영역의 교점을 지정했을 때 발생합니다.

 

#REF! : 참조 오류로 참조하던 셀 주소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았거나 참조값이 삭제된 경우 발생합니다.

 


35. 다음 중 엑셀의 화면 구성 요소를 설명한 것으로 옳지 않은 것은?

엑셀에서 열 수 있는 통합 문서 개수는 사용 가능한 메모리와 시스템 리소스에 의해 제한된다.

워크시트란 숫자, 문자와 같은 데이터를 입력하고 입력된 결과가 표시되는 작업공간이다.

③ 각 셀에는 행 번호와 열 번호가 있으며, [A1] 셀은 A행과 1열이 만나는 셀로 그 셀의 주소가 된다.

하나의 통합 문서에는 최대 255개의 워크시트를 포함할 수 있다.

 

[A1]셀에서 A는 열번호 , 1은 행번호 입니다. 따라서 A열 1행 이 됩니다.


36. 다음 중 차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표면형 차트 : 두 개의 데이터 집합에서 최적의 조합을 찾을 때 사용한다.

② 방사형 차트 : 분산형 차트의 한 종류로 데이터 계열 간의 항목 비교에 사용된다.

분산형 차트 : 데이터의 불규칙한 간격이나 묶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주로 과학이나 공학용 데이터 분석에 사용된다.

이중 축 차트 : 특정 데이터 계열의 값이 다른 데이터 계열의 값과 현저하게 차이가 날 경우나 두 가지 이상의 데이터 계열을 가진 차트에 사용한다.

 

분산형 차트의 한 종류는 '거품형'입니다.

 

<방사형 차트>

  • 각 계열이 뻗어나오는 값 축을 가지며 같은 계열에 있는 모든 값들이 선으로 연결 됩니다.
  • Y축만 갖습니다.

<분산형 차트>

  • 데이터의 불규칙한 간격이나 묶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주로 과학, 공학용 데이터 분석에 사용됩니다.

<거품형 차트>

  • 계열 간의 항목 비교에 사용하며 분산형 차트의 한 종류로 데이터 값이 세 개인 경우 사용합니다.

※표면형 차트가 '최적의 조합'이라는 점은 추가적으로 잘 기억해 두세요

 


37. 다음 중 엑셀의 출력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엑셀에서 그림을 시트 배경으로 사용하면 화면에 표시된 형태로 시트 배경이 인쇄된다.

시트 배경은 통합 문서를 저장할 때 워크시트 데이터와 함께 저장된다.

워크시트에 삽입된 그림, 도형 및 SmartArt 등 일러스트레이션은 출력할 수 있다.

차트를 클릭한 후 [파일]-[인쇄]를 선택하면 인쇄대화상자의 인쇄 대상이 선택한 차트로 지정 된다.

 

엑셀에서 그림을 시트 배경으로 설정시 그림이 반복되어 시트를 채우지만 인쇄시에는 설정된 그림이 인쇄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그림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외의 보기는 한번 읽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38. 다음 중 아래 차트에 설정되지 않은 차트 요소는?

38번 차트 그림
38번 문항 차트 그림

 

차트제목

데이터 표

③ 데이터 레이블

세로() 축 제목

 

차트의 막대값 위에 값(데이터 레이블)이 없습니다. 

 

※↓아래의 그림으로 각 부분의 명칭을 눈여겨 봐두시면 좋아요

 


39. 다음 중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 차트를 수정하여 오른쪽 차트로 변환하였을 때, 변환과 관련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수량계열의 차트 종류를 변경하였다.

기본 세로 축의 주 눈금선을 없앴다.

③ 보조 축으로 총액 계열을 사용하였다.

기본 세로 축의 주 단위를 500으로 설정하였다.

 

데이터의 값을 보면 수량의 값이 오른쪽 축(보조축)으로 이동 된 것을 알 수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아도 변경 전 차트의 수량의 값은 1,000 미만의 값이며, 변경 후 차트를 보면 오른쪽 축(보조 축)의 숫자 값이 이 1,000 미만인 입니다. 따라서 '수량' 계열이 보조 축으로 이동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번 보기  : 수량 계열은 막대 그래프 → 표식이있는 꺾은 선형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번 보기 : 왼쪽 사진의 눈금 선이 오른쪽 사진처럼 없어졌습니다.

4번 보기 : 왼쪽 사진의 숫자는 0 → 1,000 → 2,000 → 3,000 으로 주단위가 1,000이지만 오른쪽 사진은 0 → 500 → 1,000 → 1,500 → 2,000 ... 처럼 주단위가 500이 되었습니다.

 


40. 다음 중 [인쇄 미리 보기]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인쇄 미리 보기] 창에서 셀 너비를 조절할 수 있으나 워크시트에는 변경된 너비가 적용되지 않는다.

[인쇄 미리 보기]를 실행한 상태에서 [페이지 설정]을 클릭하여 [여백] 탭에서 여백을 조절할 수 있다.

[인쇄 미리 보기] 상태에서 확대/축소를 누르면 화면에는 적용되지만 실제 인쇄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인쇄 미리 보기]를 실행한 상태에서 [여백 표시]를 체크한 후 마우스 끌기를 통하여 여백을 조절할 수 있다.

 

[인쇄 미리 보기]창에서 셀 너비를 조절하면 워크시트에 변경된 너비가 적용 됩니다.

 

※ 엑셀을 실행하여 인쇄 미리보기 창을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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